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성 좋은 게임, 슈퍼 진화 스토리 후기 및 공략!(이색 괴랄 디펜스)

스마트폰 게임 리뷰

by 문신멸치백수 2019. 7. 14. 18:16

본문

공략이랄 것도 없다. 

그저 1 티어 캐릭터와 들어가는 룬, 유전자 변형 세팅만 적으면 되는 정도.

개인적인 추천 조합까지만 공략하겠다.

 

공략만 볼 생각이라면 아래 리뷰 순서를 참고하길 바란다.

 

[ 1. 플레이 후기 ]

[ 2. 공략 ]

 

시작하겠다.

 

 


[ 1. 플레이 후기 ]

 

스마트폰 스크린샷이다.

어째서인지 아래 버튼(?)들은 사라지지 않는다.

 

처음 시작하면 약간의 스토리와 함께 튜토리얼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는 자동 진행이고 아래 보이는 5가지의 수호신 아이콘을 터치하여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캐릭터들의 스킬은 자동으로 사용되며, 유저가 하는 일이라곤 아래 5 수호신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뿐이다.

 

그러나, 재밌다.

독특한 풍의 페이퍼 컷 그래픽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간지 나는 캐릭터들부터 예쁘고 귀여운 캐릭터까지 표현이 잘 되어 있다.

 

 

 

시작하면 주는 캐릭터로 '태초'라고 부른다.

위에부터 순서대로 딜러, 탱커, 힐러 같은 개념인데

예전에는 딜러 포지션의 태초 캐릭터가 개똥망이었지만 지금은 1 티어다.

 

내가 선택한 것은 힐러, 개중에서도 두 가지로 진화트리가 나뉘는데 각각 해와 달을 표방한 캐릭터들이다.

나는 루나리아로 선택했다.

 

룬이 없어서 최대한 되는대로 맞추었다.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1 티어냐 아니냐는 차치 해 두고서라도 모으는 재미가 꽤 쏠쏠했다.

 

굳이 과금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진행이 더딜 수밖에 없는데

그래도 제법 쉬운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신생' 몬스터가 있고 또 나름 쓸만해서 마음에 들었다.

 

 

조합으로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여러 컨텐츠가 있다.

대체로 재화 수급용 컨텐츠이고 누구나 알만한 결투장이 레벨로 구간을 나눠 놓은 형태로 있다.

 

몬스터를 강화할 수 있는 룬과, 유전자 변형 중 유전자 변형이다. 

 

룬은 lol이나 다른 여러 게임을 좀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컨텐츠니 넘어가겠다.

이 컨텐츠는 내겐 나름 신선했었다.

 

그 외에는

 

유물 발굴이라는 재화 수급용 컨텐츠

유물 발굴이라니 제법 신박했다.

재화 수급용이라는 점에서는 다 비슷비슷하지만 컨셉을 제법 잘 잡았다? 뭐 그런 느낌이었다.

 

 

뽑기 화면.

처음 20 레벨 달성하면 주는 재화로 고급 소환 한 번 하고는 거의 못 해 본 것 같다.

총 두 번? 세 번 정도 해 본 듯.

 

'가이아' 라는 컨텐츠다.

서브 전투? 재화 수급?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그렇게 재밌는 컨텐츠는 아니었다.

 

55이하 레벨 결투장. 9번 도전 후 5위가 되었다.

이건 문제다.

그렇게 강한 것도 아닌데 순식간에 5위를 달성했다는 것은(결투장 끝나기 2일 전이었다)

그만큼 뉴비가 없다는 소리나 다름없었다.

 

내가 이 레벨 구간에서 강한 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갖기도 어려운 것이,

이 전의 전투한 유저들의 전투력이 대체로 3000~1만 중후반이었기 때문이다.

 

5위 권부터 갑자기 훅 올라간 전투력이 보일 것이다.

아마 저들만 제대로 플레이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장단점을 집고 공략으로 넘어가겠다.

 

장점

- 페이퍼 컷 그래픽이 눈길을 확 끈다.

- 생각보다 전투가 재미있음

- 재화가 생각보다 쉽게 모인다.

- 현질 할 필요성을 못 느낀다.

 

단점

- 강력한 '신생' 몬스터의 보유 여부에 따라 난이도 차이가 나는 편이다.

- 신규 유저를 위한 보상, 이벤트 등이 거의 없다.

- 신규유저 자체가 별로 없다.

- 고인물들의 고인물들을 위한 게임, 이벤트 자체도 고인물들만 겨냥하는 수준이다.

 


[ 2. 공략 ]

총 다섯 마리의 몬스터로 진형(덱)을 짜서 싸우는 방식으로

'태초'를 포함한 4기의 몬스터 조합과 룬을 추천하겠다.

 

5 원딜 덱

(태초 제외 신생)          -      (룬)

솔라리아(태초)            -      공격 공격 공격 폭주

나인테일                   -      지속 지속 공격 폭주

볼케이라                   -      지속 지속 지속 환생

반                           -       공격 공격 공격 환생

뫼비우스                   -       신속 신속 패기 환생

 

 

글람덱

볼케이라                 -         지속 지속 공격 신성

알루라                    -         공격 패기 수호 환생

나인테일                 -         공격 공격 공격 야성

글람(태초)               -         지속 지속 신속 환생

미드나이트              -         진실 진실 진실 흡혈

 

울티머스 덱(국민 덱)

울티머스(태초)          -         공격 지속 지속 흡혈

바하무트                 -          지속 신속 패기 환생

기가스                    -          공격 지속 지속 폭주

불카누스                 -          진실 수호 신속 환생

데이라이트              -          지속 지속 지속 신성

 

그 외 조합(룬을 모르는 조합)

브루엘

카라

스크림

나인테일

스톰로드

 

그 외 조합 2

루나리아

나인테일

뫼비우스

불카누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