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치형 갓게임! 오늘도 환생 후기 및 공략

스마트폰 게임 리뷰

by 문신멸치백수 2019. 7. 12. 20:10

본문

출시 2015. 10. 2.

업데이트 2019. 7. 11.

 

중년기사 김봉식처럼 약 사 년째 운영 중인 갓 게임!

무과금 유저들을 위해 수도 없이 뿌리는 보석(유료 재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방치형 양대산맥 게임 중 하나,

오늘도 환생 플레이 후기 및 공략.

 

이번에도 순서는 아래와 같다.

[ 1. 플레이 후기 및 장단점 ]

[ 2. 공략 링크 ]

 

시작한다.


[ 1. 플레이 후기 및 장단점 ]  

예전에는 이 화면이 아니었다

현재는 굉장히 업데이트가 많이 되어서 뭐가 뭔지 모를 수준까지 와버렸다.

나는 거의 출시 초기부터 시작해서 길드 및 길드전이 업데이트(길드 레이드는 아직이었다)될 때까지 했었다.

 

그때 오크도끼병의 창립 길드장이었고,

후에 접속을 잘안했는데 어느새 길드장 해임 같은 기능이 생겨서 장로(명예직 마냥 준 듯하다)로 있었다.

 

게임은 하지도 않는데 자리 차지하고 있는 게 미안해서 자진 탈퇴하고 나왔는데

오늘 접속해 보니 아이디 마저 사라졌다.

 

사실상 복구 불가능으로 보인다.

아쉽지만 그래도 플레이해 보았다.

 

업적은 달성되어 있다
첫 플레이가 2015년 10월 15일이라니..

 

초라하다

초라한 시작이다.

 

15년도에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했을 때는

바람의 마도사(4성짜리)가 쓸만했고 불 마도사(5성 인간)가 업데이트되던 찰나였는데

지금은 5성이 수두룩하게 생겼다.

 

펫, 초월, 비공정 등등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비공정은 아예 접해보지를 못한 컨텐츠다.

5성 유닛들이다. 다 보이지도 않는다

그래도 시작하니까 뭔가 제법 줬다.

 

초등학생이면 풀 수 있는 문제. 예전부터 있던 컨텐츠다.
선물 받음.
선물 받음 2
이것도 예전부터 있던 컨텐츠

 

이 외에 이꼬르 멤버십이라고 이메일 인증을 하면 재화를 준다.

게임 플레이 자체는 비슷한 유형의 다른 게임과 비슷하다.

 

그도 그럴 것이 이쪽 유형의 세븐나이츠 수준이니까 어쩔 수 없다.

덤으로 중년기사 김봉식 스타일의 모방 게임이 많은 것도 같은 느낌이다.

 

퀘스트 자동 완료 칸이 사라졌다

 

예전에는 퀘스트 자동 완료 칸을 골드(게임 내 수급되는 무료 재화)로 구매했어야 하는데

지금은 50 레벨 이상 레벨 업으로 조건이 바뀌었다.

 

그냥 퀘스트 50레벨 달성하면 자동으로 바뀐다.

아래는 예전에는 그랬었다는 증거 사진(라떼는 말이야)

 

1-2 자동 실행 개방을 말한 것이다

300층 이상에서 환생을 잽싸게 마치고 길드에 가입했다.

라떼는 길드 레이드 컨텐츠가 한창 개발 중이라서 한 번도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바로 길드 레이드 한 탕 뛰어보았다.

 

물론 미친 듯이 약해서 유의미한 성적을 얻어내지는 못했다.

 

 

 

굉장히 불편하게도 갑자기 가로모드로 바뀐다.

 

원래 세로 모드만 지원하던 게임으로 기억한다.

그렇다고 다른 컨텐츠가 가로 모드를 지원하는 것도 아니고

뭔 설정을 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가로 모드 플레이로 바뀌었다.

 

그리고 레이드가 끝나면 다시 세로 모드로 돌아온다.

굉장히 불편하다.

 

 

어쨌든 초보자를 위한 팁을 조금 기재하겠다.

 

1. 일단 100층에서 환생 먼저 하자.

- 괜히 더 올라가겠다고 버티는 건 시간 낭비다. 100층 환생을 해야 다른 컨텐츠가 열린다.

 

2. 수급받은 보석으로는 꼭 사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훈장 버프, 기본 배속 버프, 던전 티켓, 던전 재료 수집가, 환생 전용 팀 편성 스킬이다.

이것들은 만렙이 필수다.

 

그 외에는 엘프의 비술(최고 층수 갱신용), 환생 시작층 버프, 행군의 비약도 만렙 찍어주면 좋다.

 

3. 초보의 경우 병사 덱을 어떻게 짜야할지 모를 텐데, 현재 기준으로는 대략 이렇다.

덱 - 히포그리프 6명, 드루이드 1명, 사제 3명, 페어리 2명

환생 전용 팀 덱 - 암흑 궁수 12명

 

우선 이렇게 맞추고 시작하면 된다.

즉, 초보 탈출이 오래 걸린다.

 

4. 던전은 뚫을 수 있을 만큼 계속 뚫어 놓을 것.

유물 업그레이드에 쓰이는 재화를 모아 두자.

중수부터는 펫과 유물의 스펙 업이 중요하다. 

 

5. 펫은 이벤트로 조각 줄 때 받자.

불의 무녀, 황룡, 언데드 수호자 등으로 받으면 된다.

일단 얘네들 받아서 각성까지 하게 되면 이미 초보라고 부르기에는 애매한 상황이 되어있을 것이다.

 


[ 2. 공략 링크 ]

내가 적어 놓은 소소한 팁보다는 훨씬 유용할 것이다.

괜히 포털 사이트에 오늘도 환생 공략을 검색하는 것보다 효율적인 게 공식 카페임을 잊지 말자.

 

https://cafe.naver.com/todayrebirth?iframe_url=/ArticleList.nhn%3Fsearch.clubid=28234846%26search.menuid=56%26search.boardtype=L

 

오늘도환생 네이버 대표카페 : 네이버 카페

모바일게임 오늘도환생 네이버 대표카페입니다 많은 정보가 있는 오픈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cafe.naver.com

 

해당 공략 게시글로 링크 걸어 놓았다.

그러나 굳이 보지 않아도 방치형 게임의 특성상 오래 하면 오래 한 만큼 강해지기 마련이다.

 

나는 옛날 CD게임을 공략집 보고 깨는 것 같은 기분이라 자주 보지는 않지만,

확실히 들인 시간 대비 효율을 뽑고 싶다면 카페 베스트 공략 글을 보는 것이 맞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